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中 수소연료전지 드론 시장 공략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中 수소연료전지 드론 시장 공략
  • 뉴스팀
  • 승인 2019.06.2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드론 전시회인 '2019 선전 무인기(드론)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Δ글로벌 최상위권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 Δ수소용기 교체 및 수소 주문의 편의성 Δ중국 내 수소 공급 네트워크 및 신속한 고객 대응 체계 구축 Δ중국 업체 협력 통한 현지화 전략 등 두산 제품과 비즈니스의 특장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수소연료전지 드론 외에도 중국 드론 업체와 공동개발한 DT20, DJ25 모델을 함께 전시한다. 이를 통해 중국 시장에 맞춰 현지화한 제품 및 서비스와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의 다양한 활용도를 알릴 계획이다.

드론용 수소연료전지팩은 수소를 담은 용기를 탈부착하는 방식으로 연료원을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해 20~30분에 불과한 기존 배터리형 드론의 비행시간 한계를 극복한 게 특징이다.

이두순 대표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두산의 연료전지 기술을 알리고 현지에 구축한 수소공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수소연료전지 드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올해 4분기 중 상용화한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뉴스팀 uvpress@ku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