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페스티벌 '노원미래과학축제' 25일 개최
4차산업혁명페스티벌 '노원미래과학축제' 25일 개최
  • 황두연 기자
  • 승인 2019.05.1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드론산업협회 주관, 모모랜드·엠비크루 출연

[무인이동체 황두연 기자] 4차산업혁명의 문명 이기를  만지고, 보고, 느끼고, 제작까지 직접 할 수 있는 '2019 노원미래과학축제'가 개최된다.

16일 한국드론산업협회(회장 박석종)은 노원구청(구청장 오승록)과 노원문화원(원장 박춘택)이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노원 미래과학축제'가 오는 25일 노원 마들 스타디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4차산업혁명이 가져오는 변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자연과 문화와 4차산업혁명이 함께하는 '미래 노원구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노원미래과학축제'가 오는 25일 노원구 소재 마들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노원미래과학축제'가 오는 25일 노원구 소재 마들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드론산업협회는 지난해 광명과 수원, 새만금에서 각각 드론페스티벌과 과학축제, 영상제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5일에는 오산 어린이날축제 드론·로봇·AR·VR 행사를 주관하기도 했다.

한국드론산업협회는 이번 노원미래과학축제에서 드론조립체험, 로봇 및 VR·AR 등 다채로운 체험 및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드론 퍼포먼스와 개회식 등 전체 행사를 주관하게 된다.

뿐만아니라 이번 행사에는 서울과기대, 육군사관학교, 광운대, 서울시립과학관, 서울 아이티고, 노원우주학교 등 11개 관내 학교와 기관에서 드론, 로봇, 로켓, 코딩 등의 콘텐츠를 구성해 참여한다. 이를 통해 노원구 관내  4차산업혁명 기술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행사프로그램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드론대회 와 로봇대회도 펼쳐진다.

드론 및 로봇대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마들운동장내 대회부스에서 치러진다. 드론 크래프트와 드론레이싱에  상금 180만원, 로봇레이싱(일반부, 초중등부)에 상금 120원 등 총상금이 300만원에 달한다.

이와함께 축하공연으로 7인조 여성아이돌그룹 모모랜드와 10인조 힙합그룹 앰비크루의 공연도 펼쳐진다.

또 아이존·맘존 등 놀이터와 푸드트럭·음료트럭 등 먹거리존, 시민들이 잠시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존 등도 마련된다.

노원미래과학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행사 내용은 노원구청 홈페이지(www.nfs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노원구청 교육지원과(02-2116-3190)나 한국드론산업협회(070-7007-2793)를 통해 하면 된다.

황두연 기자 hdy@ku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