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양드론경진 대회' 11월 6일 개최
'2019 고양드론경진 대회' 11월 6일 개최
  • 황두연 기자
  • 승인 2019.10.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를 품고 미래로 날다’...시민드론축제

[무인이동체 황두연 기자] '2019 고양드론 경진대회가 오는 11월 6일 한국항공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개최된다.

30일 한국드론산업협회교육원(대표 정재실)은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이 주최하고 협회교육원이 주관하는 '2019고양드론경진대회'를 11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화를 품고 미래로 날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무인이동체 드론을 좀 더 가까이 체험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축제로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교육부문에 드론 조종과 촬영기술, 드론 비행 코딩 및 제작 프로그램이 시민의 참여 속에 진행된다.

경쟁부문에는 드론크레프트, 미니드론레이싱, 미니드론 미션경기 등 박진감넘치는 순위다툼 경기가 치러진다.

체험부문에는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3D VR체험, 고정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드론전문가의 진로및 일자리 상담과 100여종의 드론 전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 가운데 '3D드론 VR체험'은 현장에서 실제 일정 고도를 날고 있는 드론을 체험자가 쓴 3D헤드기어를 통해 전후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조종하는 체험행사로 드론조종과 3D VR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정재실 한국드론산업협회교육원 대표는 “드론과 함께 3D, VR, 시뮬레이션 등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 체험행사를 기획했다”며 “뿐만아니라 치열한 각종 드론 경쟁경기를 배치해 남녀노소가 함께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9고양드론경진대회’ 행사 및 참여 안내는 행사 관련 홈페이지(http://kdrone21c.happyjung.com)를 참조하면 된다.

황두연 기자 hdy@ku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