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나루서 2019서울드론챌린지 개최
서울시, 광나루서 2019서울드론챌린지 개최
  • 뉴스팀
  • 승인 2019.10.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日 드론 체험행사 및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

서울시가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체험행사와 정책 공모를 잇달아 연다.

8일 서울시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12일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2019 서울드론챌린지'를 연다고 밝혔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드론 론칭쇼와 드론 레이싱, 드론 체험·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드론 론칭쇼에서는 레저, 산업, 안전 등 3가지 분야의 드론 시연이 펼쳐진다. 레저분야에서는 초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한 드론(DJI)과 고정익 제트 드론을, 산업분야는 미세먼지 측정 드론과 농업 방제용 드론을 시연한다.

안전분야에서는 현재 화재현장에 투입되는 소방 드론과 순찰·응급구조 드론, 드론 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자동 낙하산 시스템, 드론 사고 및 테러를 예방 가능한 불법드론 대응장비 등을 시연한다.

드론 레이싱은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에서 전송된 영상을 착용한 고글을 통해 보면서 레이싱을 펼친다. 이 영상이 무대에 송출되며, 전문 해설위원 및 캐스터의 현장중계도 진행된다.

드론 체험·전시에서는 드론 큐레이팅, 드론 낚시, 드론 VR시뮬레이터, 3D펜 체험, 드론 DIY 체험, 드론 축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23일까지 시정에 드론을 활용한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제2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 공모를 실시한다.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한다. 학생부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대학교에 소속된 학생, 일반부는 서울시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기업·연구소 등에 소속된 사람이면 참여할 수 있다.

대상은 신기술을 활용한 드론 대민 서비스, 서울시 시정에 실현 가능한 드론활용 정책, 스마트시티 컨텐츠 연계방안 등이다.

참가 희망자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간정보담당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면심사를 통해 부문별 상위 각 3개 제안을 선정한 뒤 11월12일 경진대회 현장에서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우수·장려상을 선정한다.

뉴스팀 uvpress@ku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